본문 바로가기

서울 일자리플러스센터 방문하기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각자 여러가지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그중 서울 일자리포털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구인구직 웹사이트입니다. 전국 단위 서비스인 워크넷과 달리, 서울 지역에 특화된 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웹사이트는 시민 개개인에게 적합한 취업자리를 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하며, 2009년 1월 28일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립된 취업 전문 기관입니다.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24명의 전문 상담사가 개인별 맞춤 상담을 진행합니다.

서울 일자리센터의 주된 목적은 시민이 원하는 다양한 좋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구직자에게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적합한 취업를 알선하고 있습니다.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는 필요한 인재를 분야와 조건에 맞게 검색할 수 있는 정보 열람과 함께 인재 추천 및 채용 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도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창업 전문 상담사가 창업 아이템 선정부터 분석,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대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 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곳은 25개 자치구마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거주지와 무관하게 서울시 25개 구청에 있는 각각의 일자리 센터를 이용해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현명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