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엠게임 바둑 설치하기 방법

다른 게임이 정말 많이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바둑은 꾸준히 사랑받고있습니다. 대신 두는 형태가 조금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기원같은 곳에서 면대면으로 두었다면 현재는 온라인이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알파고와 이세돌의 경기 이후로 온라인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고 기력이 향상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일부러 기원을 찾아갈 필요없이 핸드폰이나 노트북을 통해 쉽게 둘 수 있다는 것 역시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서비스 중 하나인 엠게임 바둑 설치하기 방법까지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설치하기에 앞서 이 서비스는 현재 모바일(안드로이드, 아이폰)과 윈도우를 지원하고 있는데 맥북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부분을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엠게임 바둑 바로가기

 

이 바둑 서비스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야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로 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공식사이트로 이동하는 것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먼저 해야하는 것은 로그인 입니다. 모든 온라인 게임은 로그인을 꼭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을 하고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이 끝났다면 본격적으로 다운로드입니다. 홈페이지를 아무리 살펴봐도 다운로드를 찾을 수 없는데 온라인 서비스의 대부분은 ‘대국실 입장’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로그인 후, 대국실 입장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대국실 입장을 클릭한 후에는 여타 다른 게임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폴더 위치를 정하고, 다음을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비스 웹페이지로 이동하고, 여기서 다시한번 대국실 입장을 클릭하면 바로 바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마블 네오스톤 바둑설치  (2) 2022.11.05
마크다운으로 프리젠테이션 하기 ( MARP )  (0) 2022.10.22
춘천 부동산25시 사이트 방문하기  (0) 2022.09.24
dwg 뷰어 및 파일 보는법  (0) 2022.09.09
SCP 거더교  (0) 2022.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