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마블 네오스톤 바둑설치

인터넷 바둑이 성행하던 2000년 초에는 네오스톤 바둑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검색을 해도 결과를 얻을 수 없는데, 이 게임\은 98년도에 시작해서 넷바둑 중에서도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이런 역사를 자랑하는 네오스톤 은 왜 지금은 찾아볼 수 없을까요? 

사실 이 게임은 사라진 것이라고 볼수는 없습니다. CJ로 옮겨갔는데, 당시 CJ는 이미 ‘넷마블 바둑’ 이라는 것을 서비스하고 있었기 때문에 두개의 넷바둑을 함께 운영하는 것은 무리였는지 두개를 통합시켰습니다. 

그래서 이 게임을 두던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넷마블 바둑으로 넘어가게 된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넷마블 바둑이 온라인 게임에서는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예전의 그 인기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번포스팅은 넷마블 네오스톤 바둑설치에 관한것 입니다.

 

네오스톤바둑 바로가기

 

거두절미하고 위 링크를 통해 네오스톤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넷마블 바둑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국실 입장하기 또는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네오스톤 바둑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해도 컴퓨터에 게임 파일이 설치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자동으로 게임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후의 다운로드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운로드창이 뜨면 다음을 클릭하고 게임 파일이 설치될 위치를 설정하면 대부분의 일이 끝납니다. 여기서 설치폴더의 위치는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곳을 추천드립니다. 굳이 바꿀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의 설치는 다음만 클릭하면 끝이기 때문에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총 설치 시간은 약 1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물론 컴퓨터나 인터넷 상황마다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