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평콘솔Hub 위치 그리고 하는일

요즘에는 택배가 없는 것은 정말 상상하기도 어렵습니다. 쿠팡과 같은곳에는 아침에 구매를 하면 저녁에 물건이 도착하는 엄청난 일이 나타나기도 하고, 아무리 늦어도 2~3일 정도면 대부분의 상품이 집 앞까지 배송이 됩니다. 이런것을 보면 굉장히 대단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주 가끔 물건이 잘 안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살펴보면 대부분 hub에 머물러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이야기할 토평콘솔Hub 역시 그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평콘솔Hub는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동구 위, 동대문구 오른쪽에 위치해 있쬬. 구리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을 인근에 있는 Hub 이지요.

허브 터미널은 중간물류센터라고도 합니다. 여러 지역에서 보내진 택배상자가 한곳에 모이게 되는 장소입니다. 물건을 따로따로 배송하는것은 거의 미친짓이지요. 일단 한곳에 모아놓고, 비슷한 목적지를 갖고 있는것끼리 분류를 합니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까, 구미에서 배송이 된 물건이 서울로 오지 않고, 대구로 내려가는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HUB에는 정말로 많은 택배가 모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하는일이다보니 분실이 되는경우도 존재합니다. 요즘에는 사람이 하는일이 많이 줄어들어서 이러한 '휴먼에러'가 발생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만, 여전히 존재하는 것도 사실입니다.